2023.03) 이게 맞나? ‘무지출챌린지’ (2탄)

소비시장 성장과 함께 늘어나는 설문·여론조사 기관

무지출: 소비시장이 커지고 고도화되면서 설문·여론조사 기관도 덩달아 성장했습니다. 이제는 기업뿐만 아니라 정치인, 정부, 학술 연구 등에서도 설문·여론조사가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았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설문·여론조사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지 못합니다.

무지출 챌린지 꿀팁 1탄은 바로 ‘설문조사 이용하기’입니다. 설문조사는 무료로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방법으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설문조사 참여로 상품권이나 포인트를 제공하는 경우도 많고,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이 이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지출 챌린지는 이런 개념을 반영한 생존법입니다. 무지출 챌린지는 지출을 줄인다는 의미도 있지만 다른 수입을 통해 지출을 상쇄해서 월급같은 고정적인 수입을 보전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따라서 설문조사 참여를 통해 수입을 추가로 얻는 것도 무지출 챌린지에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설문조사 참여 시에 주의해야할 사항도 있습니다. 일부 사이트에서는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이와 같은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의 정당성을 검토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설문조사에 참여한 보상이 지연되거나 제공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므로, 참여 전에 사이트나 기업의 평판과 정보를 충분히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문조사

본인의 몸값을 높이기 위해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

돈을 아끼려면 무소비나 무지출을 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오히려 기본적인 생활비는 제대로 사용하면서 돈을 버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투자공부를 하거나 주식투자나 부동산투자를 하면서 본인의 몸값을 높여나가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무소비 데이나 무지출 챌린지를 하면서 돈을 아끼려는 노력을 하고 있는데, 이러한 시도가 돈이 모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아니다. 오히려 자신의 소득을 높이기 위해서는 일정한 부동산이나 주식 투자를 해야 한다. 이는 직장인들에게도 동일한 적용이 가능하다.

이렇듯 돈을 아끼려고 무소비나 무지출을 하면서 돈극장을 하는 것 만으로는 제한이 있다. 적극적으로 투자를 고민하며 돈을 늘리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직장인들도 월 100만원 정도를 모아 매달 많은 금액을 모으는 것이 가능한데, 이를 위해 누구나 부동산이나 주식투자를 할 수 있다.

하지만, 대수롭지 않은 투자로 손해를 본다면 돈이 모이는 것이 아니니,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투자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투자교육을 하며 효과적인 투자방법을 습득함으로써 더욱 많은 돈을 모으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Photo by Annie Spratt on Unsplash

재테크의 중요성: 돈을 아끼면 적금도 늘고 경제적 자유도 가능해진다

고물가 시대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저축은 생활에 필수적인 요소가 되어가고 있다. 돈을 아끼면 적금도 늘어나고 경제적 자유도 가능해질 뿐만 아니라 자신의 자산을 늘려가는 능력 또한 함양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돈을 아낄 수 있을까? 재테크 전문가들은 “삶의 전 영역에서 덜 쓰고 모으는 습관”을 들이라 조언하고 있다. 그리고 최대한 능력 안에 있는 범위 내에서 목돈을 끌어 모으면 된다.

재테크 전문가들은 단언하지만, 평소 적게 쓰고 이따금 크게 쓰는 습관은 재테커가 아니다. 살아가기 위해서 필수적인 것은 자신의 생활비를 줄이는 것이다. 그러므로 돈 아낀다고 식비를 아낄 필요는 없다. 교통비를 줄이거나 점심 한끼를 조금 더 저렴하게 먹어보자.

일주일 동안 무지출하며 생활비 절약하는 팁

혼자 보다는 절친이나 가족과 함께 일주일 동안 무지출하며 생활비를 절약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글에서는 생활비를 줄이는 간단한 팁을 소개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은 커피값을 줄이는 것입니다. 두 잔씩 마시면 27만 원으로 엄청난 지출입니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사이즈가 4500원이라면 하루 한잔만 마셔도 135000원이라는 것을 감안해 보세요. 그렇다면 집에서 텀블러에 커피를 타서 가지고 다니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지출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도시락 싸가지고 다니는 것도 지출을 절약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집에서 음식을 만들어서 가지고 다니면 매일 점심값을 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건강에도 좋습니다.

이렇게 일주일 동안 무지출하며 생활비를 절약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들을 소개했습니다. 모든 것이 쉽지만 그만큼 효과는 높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