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소상공인 2차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조건

안양시, 소상공인 지원금 현금 지급 예정

안양시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안양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50만원에서 100만원 사이의 현금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이 지원금은 신청 대상자의 사업 규모와 종류 등에 따라 달라지며, 도시재생지원사업비로 예산 지원될 예정입니다.

지원금 신청은 안양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의왕시에서도 소상공인 지원에 나섭니다. 의왕시 또한 지역화폐 확대 발행을 실시하면서 소상공인 지원에 힘쓰고 있습니다.

의왕시는 소재 소상공인, 운수종사자, 특수형태 고용노동자, 프리랜서, 보육시설, 종교시설, 여행업체 종사자, 지역예술인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대상자는 안양시처럼 의왕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지자체들이 지원금을 축소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지원금은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년 소상공인 대출 상품, 소상공인 희망대출

소상공인들은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대출이자를 지불해야 하지만, 소상공인 대출 상품 중 일부는 이자를 일부나 전액 지원하는 것인데요. 이번에 소개할 소상공인 대출 상품은 소상공인 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소상공인 희망대출’입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은 2022년도 소상공인을 위한 대출 상품 중 하나로, 1인 미만 소규모 사업자와 중소기업체에 대해 대출을 지원합니다. 특히 금액 한도는 업체당 5000만원 이내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 대출 상품은 2%의 낮은 금리를 적용하여 가장 많은 소상공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특례보증’이 적용되어 대출이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시에서 보증을 서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해주는 제도도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소상공인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을 때 이 대출 상품을 이용하여 경영에 불리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올해 경기도에서는 지역화폐 카드를 지급하여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는 경기도 내 소상공인들이 물건과 서비스를 구매할 때 현금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로, 부산, 서울, 인천 등 전국에 여러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쉽게 인터넷에서 가능하여 소상공인들이 이제 더욱 편리하게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유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합니다.

재난지원금 지원기준과 지원대상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기준을 충족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대상으로는 소상공인 중 소기업 범위 안에 속하는 개인사업자와 법인기업이 대상입니다. 이때, 해당 기업은 매출액 기준과 상시근로자 수 기준 모두를 충족하여야 합니다.

매출액 기준은 소기업 범위 안에서 1억원 이하의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을 진행합니다. 또한 상시근로자 수 기준은 소상공인 범위 안에서 5명 이하인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하지만, 모든 업종이 지원대상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증권, 보험, 우체국업무, 감정평가, 변호사, 세무회계”>서비스 등 일부 업종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따라서, 지원대상 여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안양시,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 대상기준 공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양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안양시는 업체당 50만원의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2021년 기준 안양시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으며 연평균 매출액과 상시 근로자수가 소상공인대상에 해당되는 업체들이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금 신청은 10월 11일부터 시작되며 10월 17일까지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이번 안양시 소상공인 2차 재난지원금의 지원 예산은 208억 원으로, 안양시의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에도 안양시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직접 체감하고 지지하며, 코로나19 이후 소상공인들이 지속적인 경제난 여파를 겪고 있어서 앞으로도 지자체에서 적극적인 대응책을 마련해 지속적인 지원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