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의 파이프라인 – 재태크의 핫한 단어

유튜버 수익: 근래, 재태크 관련 서적에서는 ‘수익의 파이프라인’이라는 단어가 자주 언급됩니다. 이 단어는 복리효과와 비슷한 개념으로, 매년 일정 수준의 수익을 안정적으로 창출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수익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면 한 번의 노력으로 오랫동안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재태크 적극 추천하는 단어입니다.

하지만 돈을 버는 것은 누구나 관심사가 있기 때문에, 수익을 창출하는 다양한 방법을 찾고 시도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최근에는 ‘디지털 노마드’라는 단어도 유행하고 있습니다. 자유롭게 노동력을 구성하고 개인 창업을 추구하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구독자 수가 많을수록 유튜브 조회수도 늘어나는 것을 이용한 방법도 좋은 것이죠. 요령을 조금씩 터득해가고 있어서, 아마도 올해 말까지는 3만 구독자 정도는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것 같고, 내년 중에는 실버 버튼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유튜브 수익과 한국 유튜버 순위

과거 유명했던 보람튜브 토이리뷰는 유튜브의 키즈 제한 정책때문에 수익이 뚝 떨어진 모습이다. 하지만 현재는 이와 같은 키즈 제한 정책으로 영상 게시를 중단한 보람튜브를 제외하고도 많은 유튜버들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유튜브는 매년 바뀌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유행에 민감하게 대응하며, 한국의 유튜버들 역시 이러한 변화에 따라 수익 및 인기도가 변할 수 있다. 따라서, 유명한 유튜버들도 수익이 적을 수 있는 반면에, 모르는 사람이던 누구든 간에 인기와 수익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는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한국 유튜버의 수익 순위를 바라보는 것보다는 자신의 콘텐츠와 구독자들과의 소중한 관계를 중시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구독자들에게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보다 의미 있는 것이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