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피순대 순대국밥 맛집 인정 동원순대

조점례남문피순대, 맛과 분위기가 일품

전주 피순대: 조점례남문피순대는 전주에서 꼭 들러야 할 맛집 중 하나입니다. 입식 테이블이 많이 마련되어 있어,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식당의 분위기 또한 유명하며, 이름 그대로 전통적인 전주 조절례 남문이라는 곳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메뉴는 바로 전주 피순대입니다. 초장과 부추를 곁들여 깻잎에 싸서 먹는 것이 전통적인 방식이지만, 새우젓을 첨가해 찍어 먹는 것이 매우 유니크하며 권해드리는 방식입니다. 피순대의 고소함과 깔끔한 식감이 느껴지며, 평소에 초장을 찍어 먹기보단 새우젓을 찍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식당 내부는 깔끔하고 아늑한 분위기이며, 제공되는 음식 또한 맛있으며 보기에도 아름다운 것들이 많아 눈으로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아래는 조절례남문피순대의 전문 사진입니다.

백종원클라쓰에서 소개한 조점례남문피순대, 전주에서 꼭 한번 드셔보세요!

최근에는 백종원클라쓰에 소개되어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조점례남문피순대는 맛도 좋지만 방송에서 소개된 후로 인기가 많아져서 대기하는 손님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맛과 가격이 어울려서 한번 드셔보면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백종원이 추천한 조점례남문피순대뿐만 아니라, 전주 남부시장에는 순대 식당이 여러 개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곳에서든 약간의 돼지고기 냄새가 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전주를 여행하시면 꼭 들러서 조점례남문피순대와 다른 전주 음식들도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한국의 대표 음식, 순댓국

순댓국은 한국 가정에서 자주 먹게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보통은 내장이 들어간 구운 순대와 함께 먹는데, 이번에는 곱이 들어간 순댓국을 먹어보았습니다.

순댓국

개인적으로 피순대는 입에 맞지 않았는데 순댓국에 곱이 들어있는 게 일반 순댓국의 내장이 들어있는 것과는 비교불가였습니다. 곱 자체가 쫄깃쫄깃하며 정말 맛있었고 국물 맛도 일품이었습니다. 또 특이한 점 하나는 순대내장이 들어있지 않고 곱이 들어있다는 점입니다.

피순대도 정말 꽉 찬 피순대였습니다. 어떤 맛일지 정말 궁금해서 빠르게 섞은 후 한 입 먹었는데 텁텁함 없이 깔끔하고 개운한 맛이 한국사람이라면 무조건 좋아할 그런 맛이었습니다.

요즘에는 순대도 맛있게 만들어지고 있고, 순댓국도 곱이 들어간 버전이 나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이번에 먹어본 순댓국은 또 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준 음식이었습니다.

Leave a Comment